-
세상을 바꾼 열 개의 책상 (꿈과 용기를 키운 위인들의 책상 이야기)
- 저자 : 강량원
- 출 판 사 : 책숲
- 출판년도 : 2023년
- 청구기호 : 초 990-강293ㅅ
- 자료실 : 어린이자료실
- ISBN : 9791186342671
책내용
★ 국내외 위인들이 사용한 책상에 얽힌 다양한 일화
★ 초등 교과에서 자주 다루는 정치, 과학, 예술, 문학 각 분야 대표 인물 이야기
세상을 바꾼 열 명의 인물과 그들이 사용했던 책상 이야기
어린이를 위한 인물 열전 《세상을 바꾼 열 개의 책상》이 도서출판 책숲에서 새로 나왔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시작하여 모차르트, 김정호, 톨스토이, 라이트 형제, 섀클턴, 간디, 안중근, 아인슈타인, 헬렌 켈러까지 세계사에 방점을 찍은 굵직한 인물들을 시대순으로 구성하여 교과 연계성을 높이고, 꼭 알아야 할 역사와 인물에 대한 배경지식도 알차게 담았습니다.
이 책은 누구나 친숙하게 느끼는 책상을 각 인물의 업적이나 삶의 태도와 연결시켰습니다. 어린이 독자들은 소개하는 인물들을 좀 더 가까이 느끼고 그들이 가졌던 목표나 신념, 노력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열 개의 이야기에 나오는 책상들은 모두 해당 인물이 직접 사용했던 책상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책상은 별의별 기상천외한 물건들의 설계도로 가득했습니다. 인듀어런스호의 탐험대장 섀클턴은 험난한 항해 중에서도 책상 위에서 탐험 일지를 써 내려갔습니다.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고 사형을 선고받은 안중근은 뤼순 감옥의 생애 마지막 책상에서 《동양평화론》을 집필했습니다. 그런가 하면 인도의 지도자 간디의 작은 책상은 언제나 가난하고 힘없는 이들의 편지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역사를 바꾸고 세상을 뒤흔들 만한 업적을 남긴 열 명의 큰 인물은 모두 책상에서 생각하고, 계획하고, 설계하고, 탐구했습니다. 인류가 이룩한 위대한 성과도 결국 작은 책상 위의 사색과 탐구에서 시작했다는 것을 열 개의 책상 이야기가 보여 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책상은 그 위에서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무엇이든 될 수 있다고 말하며, 각자의 책상을 꿈과 용기를 키우는 진짜 ‘책상’으로 가꾸어 보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