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현황

  • 참가 현황

독서마라톤 종료일까지D-000

독서마라톤 참가신청

책 이미지가 없습니다.

메리골드 마음 사진관

윤정은 지음북로망스 ( 출판일 : 2024-01-12 )
작성자 : 박○미 작성일 : 2024-07-09
페이지수 : 302 상태 : 승인
아이러니하게도 연남동 빙굴빙굴 빨래방을 읽고 난 후에 읽은 책인데 이 책 또한 현실사회의 힘겨운 부분에 대해서 얘기하지만 해결이 되는 부분에서 마법적인 요소를 지닌다. 메리골드라는 이름도 예쁜 마을에는 마음 사진관이 있다. 이 곳에서는 인생이 힘든 사람들이 찾아오면 미래의 사진을 찍어주고 자신이 알아서 해결책을 찾도록 도와주고 있다. 여러 사람의 이야기들이 옴니버스식으로 이어져 있고 조금씩 겹치는 인연이 있어서 읽는데 무리없이 재미있게 읽은 책이다. 이 부분 또한 연남동 빙굴빙굴과 비슷한 형태인데 연남동은 사건의 해결책을 사실적으로(물론 우연적인 요소가 다분하지만) 해결해주는 반면 이 메리골드는 좀더 판타지적인 요소가 있는 책이다.
현실주의자인 나로써는 연남동은 웃으면서 울기도 하고 즐겁게 읽은 반면 메리골드는 재미있게는 읽었지만 판타지적인 요소가 섞여서인지 현실적인 면이 좀 떨어지는 느낌이라 이상하게 읽고 나서 약간의 우울감과 허무함을 좀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다. 해피엔딩이지만 해결책을 시원하게 제시해주는 부분이 없어서 인지도 모르겠다.
두권다 재미있는 소설 이야기이지만 연관되는 부분이 많으니 인기 대여순위에 랭크되어 있는 연남동과 메리골드 두권을 모두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쓰기
로그인 도서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