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현황

  • 참가 현황

독서마라톤 종료일까지D-000

독서마라톤 참가신청

책 이미지가 없습니다.

영어책 읽듣기의 기적: 초등영어에서 수능영어까지, ReaStening에 답이 있다

노경희 지음NE능률 ( 출판일 : 2021-04-01 )
작성자 : 이○희 작성일 : 2024-05-07
페이지수 : 299 상태 : 승인
(6일차, 5/6) 영어학습은 생활 속에서.

영어를 자주 사용하는 직종에 종사하다보니 영어 공부는 내 일상이다. 그런데 자녀에게 가르치는 것은 또다른 어려운 문제라는 사실을 늘 지난한 생활 속에서 깨닫는다. 영어 학습에 관한 책들을 훑어보다가 눈에 띄는 키워드를 발견했다. '읽듣기'라는 것. 저자의 단적인 주장은 영어 그림책 듣기와 읽기를 통해 전체적인 영어학습이 가능하다는 것과 무엇보다 그것이면 '충분'하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아이들에게 가르치는 파닉스 수업도 필요없다(!)고 한다. 영어 패턴북을 통해 얼마든지 영어의 리듬과 발음을 익힐 수 있다는 것. 매우 공감하는 포인트라고 생각했다. 내 자신이 학습할때도 늘 느꼈던 점이었다. 듣고 따라 읽고 암송하는 것만으로도 영어의 듣기, 읽기는 물론 말하기까지 습득할 수 있다. 영어 학습의 완전 식품인 영어 그림책 읽기. 오늘도 내 아이와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본다. 아래는 파닉스에 관한 저자의 발언.

우리 아이들이 단어 읽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오디오 음원을 들으며 그림책을 읽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면 파닉스 규칙을 몰라도 귀로는 단어의 소리를 듣고 눈으로는 단어를 통째로 읽는 과정에서 단어 읽기 뿐만 아니라 단어의 뜻과 쓰임새까지 동시에 배우게 됩니다. 한마디로 파닉스 방법은 단지 단어를 해독하는 것만을 배우지만, 통단어 읽기법은 그림책을 읽으면서 영어 자체를 배우는 것입니다. 영어 학습 면에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죠. 요컨대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단어 읽기는 덤으로 배우게 됩니다. (116p)
댓글쓰기
로그인 도서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