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f Magic : Tales of Magic
by Edward Eager ; illustrated by N. M. BodeckerHoughton Mifflin
( 출판일 : 2016-05-24 )
작성자 :
원○영
작성일 : 2025-06-09
페이지수 : 203
상태 : 승인
처음 이 책의 제목과 표지를 보고서 이 책의 마법에 대한 책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제목의 magic앞에 붙어있는 half가 어떤 뜻인지 궁금했다.
이 책의 내용은 주인공 남매들이 어떤 한 동전같은 물체를 발견하게 된다. 그들은 처음에 이러한 동전의 능력을 몰랐지만 그 동전을 잡고 소원을 생각또는 말하자 그 소원이 진짜로 이루어지지만 반만이루어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1000000원을 갖고 싶어!"라고 한다면 '500000원'만 가지게 되는 것이다. 어쨌든, 이러한 소원으로 주인공들은 시간 여행을 해 아서 왕의 시대로 가게 되고 수많은 사고를 친 후, 역사까지 바꿀뻔하지만 다시 안전하게 돌아오게 된다.
이 책을 보고 느낀점은 중간중간에 나온 남매의 사랑이다. 주인공들은 항상 위험한 일이 생기면 자기만 살라고 하지 않고 서로서로를 도우면서 열심히 위기를 헤쳐나갔다. 이러한 것을 보고 남매는 서로서로 많이 싸우는 사이이기도 하고 서로서로를 싫어하는 것처럼 보일때가 많지만, 진정한 마음으로는 서로 사랑한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나랑 누나를 떠올려 보았다. 우리도 내심 서로 좋아하고 있을까? 아무리 봐도 아니었다. 하지만 다른 친구들은 이 책을 보고 뭘 느낄수도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