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을 만든 빛나는 임금 세종대왕
- 저자 : 노지영
- 출 판 사 : 다락원
- 출판년도 : 2018년
- 청구기호 : 700
- ISBN : 9788927746799
책내용
한글을 뗀 아이들이 스스로 독서 습관을 만들기에 가장 좋은 시기에 읽는
위인 그림책
이제 막 한글을 깨치고 혼자 읽기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나이인 6~7세의 눈높이에 딱 맞춘 글과 그림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위인의 삶을 어린 시절부터 들여다보아 아이들이 공감하기 쉽고 재미있습니다. 또한, 나와 다른 시대에 살았던 위인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나아가 간접 체험을 통해 인성의 성장을 돕습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가장 존경하는, 검증된 인물로 구성
학교 가기 전에 만나는 교과서 속 위인 시리즈는 한국 인물 5명, 세계 인물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대체 이 위인들의 어떤 점 때문에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의 존경을 받으며, 교과서에도 나오는 위인이 되었을까요?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면모를 보였던 위인으로서의 일화뿐만 아니라, 그동안 알지 못했던 위인들의 어린 시절 재미난 일화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글을 만든 빛나는 임금 세종대왕
세종 임금을 사람들은 세종대왕이라고 부릅니다. 어떤 점 때문에 보통 왕이 아닌 ‘대왕’이라는 칭호가 생긴 걸까요? 어릴 적부터 책 읽기를 좋아해 책벌레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독서광이었던 충녕군(세종의 어릴 적 호칭)은 첫째 아들로 태어나지 않았지만 왕위를 물려받게 됩니다. 왕이 된 후에도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여러 가지 많은 업적을 남기게 됩니다.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한글도 세종대왕이 없었다면 만들어지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한 나라의 리더로서 훌륭한 업적을 남긴 세종대왕의 면모를 자세히 살펴보며 훌륭한 리더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