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아이러북이란?

  • 책으로 행복한 청주
  • 청주아이러북
  • 청주 아이러북이란?

청주아이러북(LoveBook)이란?

‘아기와 함께하는 책사랑 운동’이 청주시민의 명칭공모를 통해 청주 아이 러(Love) 북(Book)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아이러북은 아이(영유아) + 러브(Love) + 북(Book)의 합성어로, 영아기 때부터 그림책을 접하고 놀이를 통해 책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하여 아이가 스스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주를 대표하는 독서운동을 의미합니다.

양육자와 아기가 그림책으로 함께하는 시간은 아기에게 양육자의 보살핌으로 ‘풍요로움’을 전해주고, 책 읽기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는 평생의 ‘자산’이 될 것입니다.

영유아와 그림책

영유아에게 그림을 통하여 의미를 전달하는 그림책은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글과 그림으로 내용을 전하는 그림책은 문학성과 언어적 측면뿐만 아니라 시각예술적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림책은 유아에게 재미를 줄 뿐만 아니라, 유아의 다양한 정서적 경험 및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유아기는 전 생애에 걸쳐 성장 발달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로 신체,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을 포괄하는 모든 영역이 고르게 발달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유아기에 그림책의 의미는 매우 중요합니다.

TOP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도서관이용안내 자료검색·이용 참여마당 독서공감 책으로 행복한 청주 작은도서관 나의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