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인플레이션 시대 월급쟁이 재테크: 아무리 물가가 올라도 방법은 있다!
사회과학
도서 인플레이션 시대 월급쟁이 재테크: 아무리 물가가 올라도 방법은 있다!

소장정보

소장중인 도서 정보를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안내하는 표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IE0000033831 [금빛]종합자료실
327.04-우66ㅇ
대출가능 상호대차

상세정보

이번 인플레이션은 월급쟁이가 부자 될 기회! 이번 인플레이션이야말로 월급쟁이가 부자 되는 지름길이라고 주장하는 책이 출간됐다. 직장인 재태크 교육기업 대표인 저자가 이렇게 주장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40년 만에 찾아오는 큰 위기는 40년 만에 오는 기회이므로 이번 인플레이션을 기회로 받아들인다면 부의 수준을 몇 단계 점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40만 부 이상 판매된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 사전〉의 우용표 대표다. 저자는 먼저 방향을 제시한다. 이번 인플레이션이 왜 일어났고 언제쯤 끝나는지 그때까지 주식, 부동산, 코인 같은 투자상품이 어떤 흐름을 보일지 그림과 표를 통해 쉽게 설명한다다. 흐름을 알아야 나한테 맞는 재테크 방향을 세울 수 있고 인플레이션이 끝날 때 까지 꺽이지 않고 버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직장인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월급관리라고 말한다. 월급 300만 원은 연 3% 기준 은행에 12억을 넣어야 나오는 금액이고, 지출을 10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줄이면 30만 원만큼 이자수익이 생기거나 투자수익이 난 것과 같다는 걸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월급이라는 토대를 다져놓아야 날아오를 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40년 만의 인플레이션은 40년 만에 오는 바겐세일! 그리고 재테크엔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1997년 IMF 때는 나라가 망한다고 했고, 2008년 금융위기 때는 미국조차 망할 것이라 했지만, 이 불안함을 안고 부동산과 주식에 투자한 사람은 큰 수익을 거두었다면서 이번 불황에도 이 교훈은 적용된다고 강조한다. 오른 물가와 높은 이자로 많은 직장인이 빠듯한 상황일 테지만 주식, 부동산이 큰 폭으로 할인하고 있으니 쌀 때 산다는 용기를 내야 한다는 것이다. 다만 어떤 종목 어떤 부동산을 용기 내서 살 것인가가 문제인데 저자가 직장인의 상황에 맞는 해법을 알차게 채워 놓았다. 부동산은 1주택자와 무주택자가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설명한다. 지금은 하락하고 있지만 더 빠른 회복세를 보일 지역은 어디인지도 소개한다. 주식은 인플레이션 시대에는 어떤 기준으로 종목을 선택할 것인지 기준을 제시한다. 그리고 금리 인상 수혜주와 인플레이션 수혜주 일 것 같지만 아닌 종목을 구분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이외에도 월급으로 절대 해선 안되는 것, 월급외 새로운 수익원을 올리는 방법, 꼭 필요한 것만 남기는 보험 리모델링 방법과 금, 달러, 원유 같은 원자재 투자 방법도 설명한다. 뛰어난 축구 선수는 공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공이 올 곳에 미리 가 있는다고 했다. 이 책 한 권이면 인플레이션 시대에 월급쟁이가 자산을 불리기 위해서 어디로 미리 가 있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용기를 조금 내서 실행만 하면 된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